티스토리 뷰
목차
검은사제들과 사바하로 사랑받은 장재현 감독의 신작 파묘가 심상치 않은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영화 파묘는 거액의 의뢰를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하는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영화입니다. 그간 마니아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오컬트 영화 최초로 천만 관객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영화 파묘는 천만 관객을 3월 중 달성할 것으로 예측되며, 개봉 5주차 감사 무대인사를 확정했습니다.
따로 찾아볼 필요 없이 정확한 일정과 상영관을 정리해두었으니 확인하시고, 영화도 관람하시고 무대인사도 참여해보세요.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만큼 빠른 매진이 예상되오니 서둘러 확인하세요.
1. 파묘 줄거리 및 쿠키영상 유무
미국 LA, 거액의 의뢰를 받은 무당 ‘화림’(김고은)과 ‘봉길’(이도현)은 기이한 병이 대물림되는 집안의 장손을 만납니다. 조상의 묫자리가 화근임을 알아챈 ‘화림’은 이장을 권하고, 돈 냄새를 맡은 최고의 풍수사 ‘상덕’(최민식)과 장의사 ‘영근’(유해진)이 합류합니다. “전부 잘 알 거야… 묘 하나 잘못 건들면 어떻게 되는지” 절대 사람이 묻힐 수 없는 악지에 자리한 기이한 묘. ‘상덕’은 불길한 기운을 느끼고 제안을 거절하지만, ‘화림’의 설득으로 결국 파묘가 시작되고… 나와서는 안될 것이 나오게 됩니다.
영화 파묘는 오컬트 무비 검은사제들, 사바하 로 호평을 얻은 장재현 감독의 2024년 신작입니다. 최민식, 유해진, 김고은, 이도현 등 최고의 연기를 갖춘 캐스팅과 탄탄한 스토리 라인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2024년 최고의 화제작입니다.
매니아 영화로 치부되던 오컬트 영화 최초로 천만 관객에 도전하는 파묘는 134분의 러닝타임을 가집니다.
파묘는 영화가 마친 후 별도의 쿠키영상이 없습니다.
2. 5주차 무대인사 일정
천만 관객을 목전에 둔 화제작 파묘가 천만 감사 무대인사를 확정지었습니다. 이번 무대인사에는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 김재철과 함께 관객들의 뇌리에 깊게 남은 ‘험한 것’을 연기한 김병오, 어린 무당 박자혜 역의 김지안, 돼지띠 일꾼 창민 역의 김태준, 박지용의 아내로 등장한 정윤하, 인상 깊은 무속인 연기를 보여준 오광심 역의 김선영, 그리고 장재현 감독이 참석해 관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입니다.
N차 관람 열풍까지 일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화제작이라 빠른 매진이 예상됩니다. 정확한 상영관과 일정 정리해두었으니 확인하시고 서둘러 예매하셔서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3. 파묘 관객수
영화 파묘는 2월 22일 개봉일부터 현재까지 줄곧 예매율 1위를 기록 중에 있습니다. 개봉 3일차에 100만명을 돌파했고, 4일째 200만명, 7일째 300만명, 9일째 400만명, 10일째 500만명 관객을 돌파는 범상치 않은 기록으로 흥행 추이를 보여준 파묘는 3월 20일 기준 누적 관객수 945만명을 기록 중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3월 중으로 누적 관객 1,0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파묘는 올해 개봉작 중 처음으로 누적 관객수 800만명의 고지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2016년 개봉한 검사외전 이후 2월 개봉작 중 처음으로 800만명 관객을 넘어선 영화로 또 하나의 흥행 타이틀을 얻게 되었습니다.
파묘의 인기는 한국을 넘어서 133개국에 수출돼 인도네시아, 대만, 몽골, 베트남, 미국, 케나다, 영국, 호주 등에서 순차적으로 개봉하여 흥행몰이 중입니다.